뉴미디어 시대, 새로운 모금사례를 찾습니다.

아름다운재단 연구사업팀에서는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새로운 소통방식을 통한 모금사례를 찾고 있습니다.
제보해 주신 사례는 새로운 모금트렌드 연구와 관련된 법제도 정비를 위한 기초자료로 소중히 사용됩니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례를 제보해주신 모든 분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로 드리고
6명을 추첨하여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를 보내드립니다.(11권 ‘이타주의자의 시대’ 혹은 14권 ‘비영리단체의 윤리’ 중 택1)

 

   ♦ 접수기간 : 2019년 4월 8일(월) ~ 4월 26일(금)
   ♦ 당첨자 발표 : 2019년 4월 30일(화)
   ♦ 관련문의 : 아름다운재단 연구사업팀 전현경 (02-6930-4572, indisec@beautifulfund.org)


 

♥ 제보사례 예시 1. 페이스북의 생일모금 페이지
페이스북에서는 생일주간에 본인이 돕고 싶은 단체를 지정하여 모금할 수 있다.
페이스북화면캡쳐

확인할 수 있는 링크 : https://www.facebook.com/donate/149503332426686/1586397951456363/

♥ 제보사례 예시 2. 유튜브 모금 : 수술비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위해 모금을 하여 전달하는 “유정호TV”
2019년 1월 19일, 유튜버 유정호TV에  “조금만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에는 급성 골수성 백혈병을 앓는 한 중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이 담겼다. 이 영상에 따르면 천안의 한 중학교 학생 A군은 지난해 12월 한 쪽 눈이 보이지 않아 찾은 병원에서 백혈병을 진단받았다. 상태가 좋지 않아 바로 치료를 시작했지만 어머니 또한 암투병 중이고, 아버지의 건강 상태도 나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출처: 파이낸셜뉴스)

유정호TV화면캡쳐

확인할 수 있는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6Vchqdr8dXs / https://www.youtube.com/watch?v=QOIPl7sWSCY&t=205s

♥ 제보사례 예시 3. 래퍼 케이케이의 병원비 모금
Mnet ‘쇼미더머니6’ 등에 출연했던 래퍼 케이케이(본명 김규완)가 전신마비 사실을 고백하며 도움을 요청했다. 케이케이는 4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병원에 누워 있는 자신의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케이케이는 ”제 사랑하는 아내의 손을 빌어 이렇게 메시지를 남긴다”라며 ”얼마 전 제가 묵고 있는 숙소 수영장에서 다이빙을 하던 도중 목뼈가 부러져 전신마비 상태가 되었다”고 밝혔다.(출처 : HUFFPOST)

케이케이 인스타그램 캡쳐

확인할 수 있는 링크 : https://www.instagram.com/p/BvvvsXIhkrZ/?utm_source=ig_embed&utm_medium=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