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문화총서

기부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치명적 매력은? <기부자로열티>

아름다운재단에서 발간하는 기부문화총서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인 <기부자 로열티>가 곧 출간된다. 기부자들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는 비영리단체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후원자들이 등을 돌리지 않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를  관계모금법의 시각에서 면밀하게 풀어내고 있는 <기부자 로열티>는 인디애나 대학교 기부연구센터의 애드리언 사전트 교수가 저술하였다. 비영리마케팅의 권위자답게 경영학적 관점에서 비영리분야의 이슈를 분석하고 또 지극히 비영리적 관점에서 고객마케팅이론을 재해석해 접목시키고 있다.


이 책에서는 단체 활동을 후원하는 기부자와 어떻게 관계를 맺어 나가야 기부자의 로열티를 유지할 수 있는 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더 나아가 기부행동의 심리학적 요인을 살펴보고 기부자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기부자 세분화, 기부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예우방식을 실례를 들어가며 다루고 있다. <기부자 로열티>는 일반적 모금개론서를 뛰어 넘어 모금조직과 기부자의 관계를 심도 깊게 다루는 실용서로서 의미가 있는 책이다.


11월 초에 출간될 예정이며 여러 온오프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11월에 예정된 국제기부문화심포지엄과 비영리컨퍼런스 현장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2 개의 댓글들

  1. 책내용도 흥미롭고 표지도 신선하네요~^^

  2. 많은 비영리단체들이 꼭 읽어보고 싶어질 듯 합니다. 기부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치명적 매력이라니.. 급관심!

댓글 정책보기

댓글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