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

[해외모금사례]일년내내 블랙미니원피스만 입고 모금_Uniform Project

Uniform Project는 2009년, 광고업계 경력을 가진 한 젊은 여성이 창조적이고 윤리적으로 기업세계에서 나와 창조적인 도전을 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그녀는 일년 내내 같은 옷을 입되, 그것을 매일 다르게 연출하기로 한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기금을 모금하여 어려운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선언한다.

이렇게 2009년, 5월 Sheena Matheiken는 블랙미니드레스를 365일 입고 인도 슬럼가 아이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Akanksha Foundation를 위해 기금을 모금하는 유니폼 프로젝트를 런칭하였다. 다음해에는 빈티지, 수공예, 재활용되거나 기증받은 물품들을 활용하는 유니폼 프로젝트로 발전시켰다.

시작과 동시에 시에나와 유니폼 프로젝트는 미디어의 관심을 받았다. New York Times, The Guardian, CNN, BBC, Times London, LA Times, MSNBC, NPR, PBS, Vogue, Elle, Glamour, Marie Claire 에서부터 문화,디자인 블로그나 전세계 텔레비전 쇼까지…첫해 말미에 2백만이 넘는 조회수와 십만달라 이상의 기부금을 모았다.

http://www.theuniformproject.com/

2 개의 댓글들

  1. LBD를 매일 다르게 스타일링한다? 패션피플들이 좋아할 아이템이네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모금을 하는 것도 흥미로워요

  2. 와우, 독특한데요?

댓글 정책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