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및 지원

1. 루트임팩트 http://rootimpact.org/

Social Innovation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및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아이디어를 서로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록펠러자선자문단 (Rockefeller Philanthropy Advisors, RPA)과 협약을 맺고 전략적 자선 분야의 풍부한 노하우가 담긴 Philanthropy Roadmap Series 를 한국어로 번역, 출간하여 사이트 내에서 공유하고 있다.

2. 서울시NPO 지원센터 http://www.seoulnpocenter.kr/

서울특별시 시민공익활동의 촉진에 관한 조례 제 11조에 근거해 시민공익활동 촉진, 지속가능한 NPO의 성장토대 마련 및 시민사회와 서울시와의 생산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NPO활동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설립된 센터이다. 사이트 내 미트쉐어에서는 공익활동관련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3명이상 모이면 seed money를 지원해주고 있다.

3. 소셜이노베이션그룹 http://socialinnovationgroup.kr/

소셜이노베이션그룹은 선하고 정의롭고 성 평등적이고 생태적인 사회발전과 변화를 위해 기여하는 조직의 사회적 영향력 강화를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사회적 영향력 정렬 컨설팅, 조직역량강화 워크숍, 리더십과 철학 세미나, SIG뉴스레터를 발행한다.

 

모금전문

1. 도움과 나눔 http://www.doumnet.net/

모금역량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모금관련 계획, 계획의 발전, 및 실제 적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모금관련 아카이브에서는 실제사례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비영리 조직의 역량을 테스트 할 수 있는 tool도 사이트 내에 마련되어 있다.

2. 한국모금가협회 http://www.kafp.or.kr/

대한민국 모금가들이 열정을 가지고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문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다. 기부문화, 정책제안, NPO 역량강화, 모금가 활동영역, 네트워킹 활동을 진행한다.

 

디자인‧IT

1. 베네핏 http://www.benefit.is/

사람과 기업, 사회를 변화시키는 긍정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컨셉으로 임팩트 비즈니스, 기업 사회공헌, 임팩트투자, 사회적기업, 지속가능성, 문화/예술, 교육, 적정기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칼럼, 영상, 인포그래픽 등의 방식으로 발행한다.

2. 체인지온 http://changeon.org/

ChangeON.org는 사회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개인과 기관들이 IT기술과 소셜미디어를 더욱 효과적으로 쓸 수 있도록 온라인 공간에서 지식공유, 매년 11월 컨퍼런스 개최하고 있다.

 

뉴스레터

1. 서울시 NPO지원센터 http://www.snpo.kr/bbs/board.php?bo_table=bbs_npo

서울시 NPO지원센터의 공익정보‧자료 아카이브로 센터의 발간자료를 비롯하여 활동사례, 특정 이슈에 대한 소식, 도서 및 연구자료 등이 꾸준히 업데이트 된다.

2. 오렌지레터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slTZX5x8meMrLngfN909Oze9fKrK  

디자인‧테크놀로지 전문 NPO 슬로워크(slowalk)에서 발행하는 주간 뉴스레터로 가장 방대한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구독신청 할 수도 있다. (구독신청: https://slowalk.co.kr/orangeletter/)

3. LAB2050 https://medium.com/lab2050

디지털 전환시대에 사회정책을  연구하는 LAB2050의  블로그로 연구소의 각종 연구자료 및 보고서, 학술대회 공지 등을 볼 수 있다. 

4. 사회혁신리서치랩 http://soinnolab.net/lab​​​​​​​

서울혁신센터 산하 기관인 사회혁신리서치랩의 월간 보고서, 연구과제, 워크숍, 인터뷰 자료가 제공된다. 

5. 한국가이드스타  http://www.guidestar.or.kr

NPO와 기부자를 위한 정보 플랫폼 한국가이드스타의 공익법인 관련 뉴스레터다. 재단 자료는 물론 NPO 매칭, NPO 역량강화 교육, 국내외 NPO 모니터링 등 다양한 자료가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