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기부문화심포지엄 GIVING KOREA 2020이 오는 11월 27일(금) 14:00~16:30 웨비나로 진행됩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기빙코리아 행사를 온라인으로 하게 되어 아쉬움과 함께 각오도 큽니다.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의미있는 심포지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참가신청은 다음 링크로 들어가서 하시면 됩니다: [기빙코리아 2020 신청하기]

 

제20회 기부문화심포지엄 GIVING KOREA 2020: 3가지 관전 포인트

 

[1] 지난 20년의 국내 기부문화 흐름을 한 눈에 보기

2001년 기빙코리아 조사를 시작한지 2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의 기부문화는 어떻게 흘러왔는지, 현황과 변천을 요약정리했습니다. 한국 기부문화의 근현대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알차디 알찬 ‘선물’과 선물을 주기 위해 만든 ‘이벤트’

기빙코리아 20회를 맞아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을 위한 gift box 외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행사날 발표 사이사이 진행될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셔서 알찬 선물 가져가세요! 아래 선물 몇가지 미리 보여드립니다.

and more 🙂

 

[3] 2020년에 피할 수 없는 그 단어 – 코로나. 코로나19가 개인기부에 미친 영향은?

올해 기빙코리아 역사상 처음으로 개인기부조사를 2회 실시했습니다. 기존의 설문조사와 더불어 코로나19라는 팬대믹 상황에서의 기부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특별 설문조사를 봄에 진행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궁금했습니다.

  • 코로나19 시기에 기부는 늘었을까 줄었을까? 
  • 기부를 안 하던 사람들이 새롭게 기부했을까? 
  • 기부하던 사람들은 기부를 더 늘렸을까 아니면 기부대상만 바꿨을까? 
  • 기부는 어느 대상에게 많이 되었을까?

쉽게 사그라들 것 같지 않은 코로나19 대유행… 그리고 더 이상 영화에서만 보지 않을 글로벌 팬대믹. 그 어느 때보다 기부문화가 절실하고 그 역할을 잘해야 하기에,  그 밑거름이 될 연구를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