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이끄는 이사회>, 이 책이 나오기까지
나눔지식 뉴스레터 구독자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드디어 나눔북스 제15권 ‘변화를 이끄는 이사회: 비영리 및 공공기관의 리더십 설계 혁신’ (존 카버 지음. 구미화 옮김. 나남 출판)이 1월 29일 출간 예정입니다. 이번 15권이 나오기까지 오랜 기획기간과 기부문화연구소 내외부로 많은 분들의 의견과 검토를 받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비영리분야가 더욱 발전하는데 꼭 필요했던 책,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 달의 기부문화도서
제로의 힘은 매우 넓고 다양한 꿈의 구현과 자원동원 방법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 책에 나오는 에피소드처럼, 새로운 마케팅의 도입이 긴급하게 필요해졌을 때 영리회사에서 난상토론 끝에 나오는 결론이라고는 ‘예산전용’이 고작이지만 비영리에서는 훨씬 다양한 방법이 가능하다.”
 
(기고자 신성규 ‘나눔북스마스터’의 추천 글 )  
🔎 현물기부 QnA

일관되고 어느 기관이나 사용할 수 있는 [현물기부 수령 및 배분절차]에 대한 실무 매뉴얼이나 지침이 있다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은 줄어들고 기부자와의 소통이 편안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현물기부 수령 및 배분절차]의 전반적인 흐름 이해를 통해 각 지점에서 갖추어야 할 요소를 확인하고 기관내에서 현물기부 처리시 빠진 항목이 없는지 점검해봅시다.  
손쉽게 부담없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고, 유용한 자원의 선순환이 자연환경을 지키고, 환경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사회 인식의 확산으로 현물기부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 법령이나 규칙은 다양한 사례를 해석하고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제도적 개선이 우선되어야 겠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몇 가지 기준을 확인해봅시다.  
 
 
📣 이번 달 새소식을 클릭하세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셋째 주에 발송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72/4523/4516/4556│ Fax. 02-6969-5196 │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