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30초짜리 동영상이 있습니다.
제목은 “Child soldier. Some words don’t belong together.”(아동 병사[소년병], 서로 만나선 안되는 단어들)
먼저 일단 영상을 보실까요?
누군가가 풍선으로 뭔가를 만들고 있습니다.
뭘 만드는 걸까 지켜봤더니 마지막에 총이 완성되었네요.
그리고 자막이 나옵니다.
It’s easy to convince children that killing is a game.
아이들에게 살인을 게임이라고 확신시키는 건 쉽습니다.
Help stop the exploitation of child soldiers, text ‘GUNS25 $2’ to 70070.
소년병에 대한 부당한 착취를 막아주세요. 70070에 문자메세지로 ‘GUNS25 $2’라고 보내세요.
그리고 ‘warchild‘라고 하는 로고가 보입니다.
이게 끝입니다. 정확히 30초짜리 동영상이네요.
이 30초 안에 소년병의 모습도, 전쟁터도, 배경 국가에 대한 정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이들이 흔히 가지고 노는 고무 풍선이 ‘총’으로 변하는 모습, 그리고 단 두 줄의 텍스트 뿐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명확한 메세지가 있을까요?
warchild는 전쟁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의료, 주거,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영국의 한 단체입니다.
이 단체는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콩고 등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아이들에게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
“소년병 착취를 막자.”라고 하는 단순하고도 명쾌한 메세지를 만들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메세지만큼 명확하고 단순한 모금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문자로 “GUNS25 $2″라고 쓰고 70070으로 보내기만 하면, 이 단체로 $2가 후원됩니다. 참 쉽죠잉?
단체에 궁금증이 생겨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http://www.warchild.org.uk
위 이미지가 메인페이지 모습입니다.
단체 홈페이지에 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마치 누군가가 옆에서 설명해주듯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단체의 정보를 접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어린이 7명 중 한 명이 5번째 생일 전에 목숨을 잃습니다.
-> 당신의 후원이 삶을 바꿉니다. 돕고 싶나요? 그럼 참여하세요.
1. 돈을 후원하세요. 2. 소년병에 대해 읽어보세요 3.트위터와 페북에 오세요.
아주 단순하지만 명확하죠?
이 단체는 뿐만 아니라 이 단체가 수행하고 있는 활동 및 프로젝트의 IMPACT(영향력)을 수치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바에서 ‘impact’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인포그래픽이 보여집니다.
내 후원금이 어떻게 쓰여지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더 신뢰가 갑니다.
단순하지만 명확한 메세지로 핵심을 찌르고 있는 Warchild UK 캠페인, 어떠셨나요?
동영상, 포스터 광고, 모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가지 홍보 툴들이 하나의 강력한 전략 하에 잘 짜여진 것 같습니다.
우리도 모금 캠페인을 기획하기 전에 늘 기억합시다.
Simple is the best!
Simple is the best! 콕 박힙니다.^ ^
멋져요. 다음 뉴스가 기대 되네요. ^^
우리도… 저렇게……….^^;;
눈이 번~쩍 뜨이는 좋은 정보 감사해요!ㅎㅎ
역시 그림으로 보여주는게 쵝오!
이 글도 심플하고 베스트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