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12월 1일에 공립도서관으로는 최초로 ‘나눔문화컬렉션’을 오픈하였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이 기부문화도서관을 운영하며 수집해 온 국내 나눔관련 도서 400여권을 서울도서관에 기증하여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일꾼들은 좀 허전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나눔책을 볼 수 있도록 공립도서관에 비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나눔문화컬렉션’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나눔동화, 어른들을 위한 기부/기부자 스토리, 그리고 비영리단체를 위한 전문서로 채습니다. 시청 주변을 지나실 때, 아이와 나들이 나왔을 때 그냥 들러서 돌아보셔도 좋습니다. 일반자료실1에 가장 아늑한 공간에 있습니다. 찾아오실 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나눔책나무’라는 예쁜 책장도 설치하였습니다. 나무에서 책을 꺼내 보실 수 있어요.
사진 출처 : 한겨레 포토’나눔책나무’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667071.html
2015년에는 영문도서와 함께 신간이 함께 비치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책들인데요, 어떤 책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http://www.beautifulfund.org/?r=home&m=book&mod=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