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줄소개

모금가를 위한 천일야화(千一夜話)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모금의 이론과 실제

설명
비영리단체의 모금 현장에서 모금은 어렵고 부담스러운 업무로 인식된다. 우리나라 비영리 분야의 현실적 여건상 단체에서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많은 비영리활동가들이 모금가로서 정체성을 갖지 못하고, 모금활동과 비영리활동의 본질적 관계, 모금활동의 기본 절차와 방법 등을 익히지 못한 채 현업의 바다로 밀려들어간다.
20여 년간 모금 컨설턴트로 활동한 저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모금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풍부한 사례를 이야기로 구성해 쉽고 재미있게 모금 원리를 설명한다. 모금의 가치와 초점에서부터 모금 준비, 거액모금 및 소액모금, 모금행사, 모금윤리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 주제를 다루었다. 그간 소개된 모금 사례가 주로 사업이나 프로그램에 치중되었다면, 이 책은 기부자를 이야기의 중심에 놓았다. 사업을 잘 수행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자의 삶과 태도가 변화하고 성숙하는 것 또한 모금의 사회적 영향력의 한 축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공유한 이야기들은 현장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기부자 중심 모금으로 향하는 방법을 찾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더 나아가 새로운 배움과 도전으로 이어지는 진정한 성공 스토리를 만드는 데 밑바탕이 되리라고 믿는다.
확산성과

교보문고 정치/사회 주간베스트 141위까지 올랐습니다!  

발간 출연자

(주)에스아이파크토리 http://www.parktory.com/

따뜻하고 만족스러운 참견은 기본이죠~ 배려와 관용을 실천하면 따뜻한 만족을 느끼는 게 보통사람이겠죠? 나와 상대가 만족하는 행동은 참견을 잘한 것이라 생각해요.  

목차

머리말

제1장. 모금, 나눔을 나누다
제2장. 기부자 중심 모금
제3장. 모금은 토털사커다
제4장. 시작하는 작은 단체가 잘하는 법
제5장. 합리적인 모금 목표
제6장. 잠재기부자를 먼저 찾아낸다
제7장. 준비된 요청이 성과를 낸다
제8장. 거액모금은 한 사람에게 집중한다
제9장. 모금행사, 더 잘할 수 있다
제10장. 모금 크기는 리더십 크기
제11장. 원칙 있는 윤리적 모금

맺음말
더 나은 모금을 위한 참고문헌

연관글

[기고] ‘맨땅에 헤딩’하는 모금은 이제 그만 (정연희) 모금가들의 수다(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