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임팩트 세대 13명의 기부 혁명 이야기

‘임팩트 세대’는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차세대 집단인 X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기부자들을 가리킵니다. 전통적인 자선 방식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부 방식을 개선해 우리 사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들 ‘임팩트 세대’가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와 미래를 위해 무슨 일을 하고자 하는지를 주목해야 합니다. 그들의 기부 결정에 따라 우리의 건강, 지역사회, 경제, 문화, 기후 등에 직접적이고 일상적인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이 책 『임팩트 세대』는 이들이 왜, 어떤 방식으로 기부를 하고자 하는지, 그리고 자선 분야를 어떻게 바꾸고자 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차세대 기부자들의 언어로 막대한 자산과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선 분야의 임팩트 혁명을 꾀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임팩트 세대를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유용할 뿐 아니라, 각자의 상황에 맞는 통찰을 얻을 수 있고 혁신적인 기부자가 될 수 있는 데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임팩트 세대: 차세대 기부자들의 기부 혁명 (사랑의 열매 나눔총서 05)

샤나 골드세커(Sharna Goldseker) 지음 | 차세대 기부자이며 차세대 및 여러 세대로 구성된 가족재단 자선 문제전문가다. 가족 기업을 돕는 비영리단체 21/64의 창립자이며 자선 가문의 가치 정의, 협력, 통치 방식 변화에 최적화된 도구를 개발해왔다. 마이클 무디(Michael Moody) 지음 | 사람들이 오늘날의 복잡한 기부 및 사회혁신 세계를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도러시 A. 존슨 필란트로피 센터 가족 자선을 위한 프레이재단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영리단체와 자선 분야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유명 작가이자 강연자이며 논평가이다.

교유서가 | 536쪽 | 22,000원

사랑의 열매 나눔총서

【사랑의열매 나눔총서】는 나눔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복지국가와 필란트로피, 비영리·기부·나눔 영역의 변화 진단과 미래 제시에 관한 국내외 저서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성숙을 이끌어 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연구소》가 발간하는 총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