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Phil – 구글 그랜트

먼저 제 소개를 해야겠군요. 닥터 필이에요. 원래는 필랜스로피인데 친구들은 줄여서 필이라고 하죠. 애칭이랄까요? 닥터 필, 필박사, 닥터 필랜스로피, 필랜스로피박사, 편한 대로 부르세요. 필랜스로피? 하며 고개를 갸우뚱하는 분이 가끔 있어요. 그런 솔직함이 가끔 저를 까칠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보통은 아주 친절하답니다. 앞으로 제가 여러분의 척척박사가 되어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테니 가슴이 답답하거나 마음을 짓누르는 게 있다면 뭐든지 물어보세요.

 

Q: Googl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Google Grant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구글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건 기업문화와 사회공헌입니다.

유독 한국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오픈 시스템을 지향하는 개방형 검색철학을 고수하는 구글은 국내 포털과 분명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지요. 특히 무늬만이 아닌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 정책으로 유명한 데, 그 중 하나가 비영리기관 지원 프로그램(Google for Nonprofit)인 구글 그랜트(Google Grant)에요. 전 세계 비영리단체들에게 금전적인 지원이 아닌 애드워즈(AdWords)를 통한 공짜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영리단체의 홍보와 모금활동,, 타 기관과의 연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링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요.


한국에서는 현재 제대로 된 서비스가 일괄적으로 제공되고 있지 않아 아직까지는 구글코리아와 협의를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시도해 볼 가치가 있겠죠.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http://www.google.com/nonprofits/

 

1 Comment

  1. 전종하

    아름다운 모임의 가족이 될까 합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