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제 소개를 해야겠군요. 닥터 필이에요. 원래는 필랜스로피인데 친구들은 줄여서 필이라고 하죠. 애칭이랄까요? 닥터 필, 필박사, 닥터 필랜스로피, 필랜스로피박사, 편한 대로 부르세요. 필랜스로피 하며 고개를 갸우뚱하는 분이 가끔 있어요. 그런 솔직함이 가끔 저를 까칠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보통은 아주 친절하답니다. 앞으로 제가 여러분의 척척박사가 되어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테니 가슴이 답답하거나 마음을 짓누르는 게 있다면 뭐든지 물어보세요.

 

Q: RSS란? 

A: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에요.

보통 RSS는 ‘매우 간단한 배급’ 또는 ‘풍부한 사이트 요약’이라 이해하지요. RSS는 그 자체로 풀 텍스트가 아니라, 이메일 목록처럼 헤드라인만 볼 수 있도록 하고, 원할 경우 클릭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인데 RSS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운영자는 별도로 콘텐츠를 구성하거나 이메일 발송 작업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러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한 자리에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