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무더위가 시작되던 때, 아름다운재단에 반가운 Kean대학교 학생들과 교수님들께서 방문해주셨습니다. 한 달이라는 짧으면서도 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연구사업팀 간사들과 동고동락(더위로 인한 괴로움 & 함께 하는 즐거움)하며 뜻깊은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그간의 기록을 짧게나마 공유합니다.
한국의 기부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대표적인 기부 데이터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①기부 개념의 명확화, ②설문의 과학적·체계적 설계, ③샘플링과 분석단위, 인터뷰 방법 등 자료수집에 대한 과학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본 보고서는 국내외 연구의 자료조사를 통해 기부의 정의, 설문 문항의 설계, 방법론 등을 살펴보고 보다 신뢰도 있고 타당성이 보장되는 한국의 대표성 있는 기부 측정의 기반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타인의 해석』은 모금 개발을 위해 낯선 기부자를 만날 때 도움이 될까 하여 집어 들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사람을 파악하는 심리학적 비법을 전수받을 것을 기대했다. 그러나 이 책이 말하는 바는 정반대였다. 이 책은 상대방의 말과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우리가 매우 오랫동안 갖고 있던 편견과 고정관념을 벗어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 상대방의 말과 행동이 진실일 것이라는 전제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세상의빛 작은도서관 관정 최계명 추천글 中
💌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나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발송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23/4516/4556│ Fax. 02-6969-5196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