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NGO도서관 ‘어울림’은 비영리민간단체의 공익활동에 필요한 도서, 자료, 경험을 소통/공유/개방의 관점에서 운영하는 NGO 전문 도서관으로, 비영리 단체 활동가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입니다. 자가 대출 시스템, 빼곡한 장서들, 실제 이용 중인 시민(고등학생)을 보니 어떤 곳인지 더욱 궁금해져 ‘어울림’도서관 담당자를 만나 인터뷰해보았습니다.
기부자조언기금이란, 기부자가 기부의사를 확정하고 기부자조언기금 계좌에 기부를 하면 금융회사가 운용을 맡아 발생한 수익을 지원대상자 또는 기관에 전달하는 형식의 기부를 말합니다. 기부자는 기부한 자산에 대한 운영 및 배분에 대해 지속적인 조언을 할 수 있으므로 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부자조언기금이 현재 아시아에서 떠오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가 무엇이고 어떤 과정을 통해 기금이 이루어지는지, 그리고 한국의 기부자조언기금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22년 전 과거로 간다면 여러분의 모습은 어떨까? 이 책은 20년도 더 된 책이다. 하지만 제목이 너무 매력적이지 않은가?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 드림 소사이어티!

기부문화도서 추천을 위해 서고 깊숙한 곳에 있던 이 책을 꺼내든 건 정말 행운이다. 한 번쯤 읽어야지, 읽어야지 했었는데 ‘덕분에’ 읽게 되었다. 22년 후에도 똑같은 생각을 하지 않고 살게 된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아 마냥 기쁘다. 작가는 미래를 예견하며 드림 소사이어티라는 사회를 이야기한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과장 김은경 추천글 中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나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발송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23/4516/4556│ Fax. 02-6969-5196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