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덟 어른의 온전한 자립을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가 세상에 점점 크게 점점 넓게 울리고 퍼졌습니다.
그 울림이 마중물이 되어 정책 변화와 실질적인 지원이 마련되기 시작했습니다.
서서히 세상이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1호 기금  <故김군자할머니 기금>으로 시작한 자립준비청년사업의 임팩트를 소개한 전체 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버튼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모금 전문가가 알려주는 아이디어와 팁을 쉽게 구현하도록 돕는 실무 안내서
이 책은 기부자는 물론 모금가 선발, 이사회와 자원봉사자 참여, 미디어 활용 등 모금의 모든 것에 관한 꿀팁, 도구, 전문가의 조언, 실제 사례 등을 담은 모금 기본서이다.
 
Part 1. 모금 성공을 추구하는 기획과 인적자원 구축
Part 2. 모금 수단 구축 및 진행 경과 추적
Part 3. 개인 기부자
Part 4. 온라인 모금
Part 5. 민간재단 및 정부 지원
Part 6. 기업 후원

이 책은 시민의 뜻을 모으고 이슈를 정의하는 일부터 모금이나 회의, 언론 대응과 같은 아주 실무적인 일까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 과정에서 시민의 참여를 조직하는 전문가로서의 본분을 여러 차례 강조한다. 바로 ‘시민을 주도하지 말라’는 것이다. 시민을 주도하려하면 시민을 잃고, 시민을 잃으면 운동도 힘을 잃기 때문이다.

위기는 정치적인 위기 말고도 다양한 위기가 있고, 반드시 대규모의 위기만 있는 것도 아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자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조직하기 위해 애써 본 사람 혹은 단체가 많은 사회는 시장도 실패하고 정부도 실패하는 위기가 닥치더라도 반드시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고 믿는다.

💌새 소식 전달드립니다.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나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발송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23/4516/4556│ Fax. 02-6969-5196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