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석·박사연구지원사업

비영리 섹터의 전환을 열다: 거버넌스와 재무적 책무성 후기 및 발표자료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는 2024년 ‘비영리 섹터의 전환을 열다’라는 제목 하에 세 개의 시리즈 강의를 기획하였습니다. 첫번째로 ‘거버넌스와 재무적 책무성’ 강의를 지난 5월 14일 주한미국대사관 후원으로 아메리칸디플로머시하우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오전에는 이영주 교수(Indiana University Lilly Family School of Philanthropy)가 이론과 미국의 현황 및 사례를 중심으로 거버넌스와 재무적 책무성 두 파트를 강의하였습니다. 오후에는 김진아 사무총장(아름다운재단)과 유원선 전문위원(공익네트워크 우리는)이 각각 거버넌스와 재무적 책무성의 한국 현황과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의 모습과 발표 자료를 공유합니다.

[기부문화도서 추천]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미 안 사고 있지만, 더 격렬하게 안 사고 싶다

플라스틱 빨대 대신 종이 빨대를 쓰거나 아예 쓰지 않으려고 의식해본 사람. 종이컵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해본 사람. 고장 나거나 해진 물건이나 옷을 바로 버리기보다 고쳐서 쓰거나 입으려고 한 번쯤 시도해본 사람. 소유물의 지배에서 벗어나 나답게 살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 사람. 이런 사람이라면 이 책이 자신의 노력에 보다 깊고 또렷한 생각을 선사할 것이다. 그럴수록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도 또렷해지고, 그런 우리가 하나둘 늘어나다 보면 과잉 소비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잡힐 것이다.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나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발송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23/4516/4556│ Fax. 02-6969-5196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