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빙코리아 2021] 보고서 발간

기빙코리아 2021 연구 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모두 온라인으로만 제공됩니다.  ‘우리는 왜 비영리조직에서 일하는가? (비영리조직의 인적자원관리와 종사자의 경력이동)’는 기빙코리아 2021 보고서에서, ‘한국 비영리조직 현황 (이사회/최고관리자/종사자)’은 이슈페이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원문보기 기능은 오류가 있어 다운로드 받아 열람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제17회 비영리 콜로키움] 한국의 기부방식 변화에 대한 연구

[공익총서 탐방 01] 공익법 총서 – 유욱 변호사 인터뷰

우리나라에는 지식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과 사회 변화를 꿈꾸는 많은 공익총서가 있습니다. 나눔북스는 이런 공익총서들의 목적과 대의를 독자 여러분께 소개하고, 공익총서 발행처들이 서로 협력하고 연대함으로써 보다 큰 공익 지식 생태계를 만들고자 공익총서 탐방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탐방으로서, 법무법인 태평양과 재단법인 동천에서 발행하는 <공익법총서>에 관해 유욱 변호사과 나눴던 이야기를 독자 여러분께 들려 드립니다.
[이 달의 기부문화도서] 선량한 차별주의자

능력주의가 진짜 능력주의가 되려면 공정한 기준, 동일한 조건이 부여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난민 수용 때문에 취업난이 가중된다는 역차별의 문제나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대한 역차별 논란 역시 ‘공정한 능력주의가 실현되는 사회인가’라는 구조적인 문제에서 다시 생각해볼 만한 문제인 것이다.’
 
기고자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경영기획국장 추천 글 中
[나눔북스] 희망도서 신청 함께 하기

희망도서 신청’은 읽고 싶은 책이 도서관에 없을 때 그 책을 비치해 달라고 도서관에 요청하는 제도입니다.
 
올해 출간된 나눔북스 제15권 <변화를 이끄는 이사회>는 29곳, 제16권 <이야기 모금 원리>는 7곳에 비치되어 있는데요. 아름다운재단 나눔북스가 보다 많은 독자들에게 읽힐 수 있도록 자주 이용하시는 공공도서관(대학도서관 포함)에 희망도서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대학도서관을 포함한, 더 많은 공공도서관에 나눔북스가 비치될 수 있도록 나눔지식뉴스레터 구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나눔지식뉴스레터는 매월 발송됩니다.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research@beautifulfund.org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 (옥인동 13-1) 아름다운재단 ㅣ 우편번호. 03035 
Tel. 02-766-1004, 02-6930-4564/4523/4516/4556│ Fax. 02-6969-5196 
Email. research@beautifulfund.org 
Copyright ⓒ 아름다운재단. All rights reserved.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